국내 여행/경상도

경주 여행: 2박 3일 동안 만나는 역사와 문화

소소한03 2024. 10. 5. 06:30

경주 여행

경주 여행

 안녕하세요 소소한 입니다!
경주 여행을 계획 중이신가요?
경주는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깊이 느낄 수 있는 멋진 도시예요.
이곳에서의 여행은 고대 유적지와 현대적인 매력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거예요.
이번 글에서는 경주에서 어떻게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지, 세심하게 계획한 2박3일 여행 일정을 소개해 드릴게요.
여러분의 여행이 더욱 알차고 즐거운 경험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경주 여행 지도

https://www.google.com/maps/d/u/1/edit?mid=1-CFQZjls_ZXuSlD1FRy-o50qndTlpTU&usp=sharing

[한국 경주 여행](블로그) - Google 내 지도

[한국 경주 여행](블로그)

www.google.com

구글 '내 지도'를 이용한 경주 여행 지도입니다.
여행계획 짜실 때 참고하시라고 링크 걸어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 마음껏 사용해 주세요!


1일차

경주 도착과 주요 명소 탐방

DAY 1 지도DAY 1 계획

 여행의 첫날은 경주에 도착한 후, 황리단길에서부터 여행을 시작해요.
집에서 SRT를 이용해 경주역으로 이동해요.
경주역에 도착하면, 제일 먼저 버스를 타고 황리단길로 향할 거예요.
황리단길은 경주의 대표적인 핫플레이스 중 하나로, 다양한 카페와 상점이 모여 있는 장소에요.
맛있는 점심을 즐기고, 아기자기한 상점들과 예쁜 카페를 구경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요.
 오후에는 경주의 주요 역사적 명소들을 방문할 차례예요.
천마총, 첨성대, 석빙고, 동궁과 월지, 교촌마을, 월정교를 차례로 방문하며 경주의 역사적 매력을 만끽해요.
장소 하곳 한곳마다 경주의 깊은 역사성과 아름다운 경관을 즐길 수 있어요.
저녁 시간에는 현지 맛집에서 맛있는 저녁을 해결하며 하루를 마무리해요.


2일차

경주 시내 탐방과 중앙시장, 선택 관광

DAY 2 지도DAY 2 계획

 둘째 날은 경주 시내를 여유롭게 탐방하며 다양한 즐길 거리를 경험해요.
아침을 든든히 먹고 나서, 자전거를 대여해 시내를 돌아다니거나,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겨요.
여유를 즐긴 후, 오전에는 경주 중앙시장을 방문해요.
지역 특산물과 다양한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을 거예요.
중앙시장에서 지역의 전통 음식이나 기념품을 구매하며 점심도 해결해요.
 오후에는 경주에서의 자유시간을 만끽하며, 어제 방문하지 못한 문화재를 둘러보거나, 추가로 방문하고 싶은 장소를 갈거예요.
1일차에 방문했던 장소 중 좋았던 장소를 한번 더 방문해 보는 것도 좋겠어요.
다음으로는 ‘추억의 달동네’나 ‘민속공예촌’을 방문하여 경주의 전통과 문화를 더욱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요.
또는 ‘경주 엑스포 대공원’에서 다양한 전시와 즐길 거리를 체험하거나, ‘동궁원’에서 아름다운 자연과 식물들을 감상해보는 것도 좋아요.
'추억의 달동네, 민속공예촌, 경주 엑스포 대공원, 동궁원' 이 네 장소는 선택적으로 방문하는 것이 좋아요.
각각의 장소가 각자의 매력을 갖고 있는 장소다 보니, 취향에 맞는 곳을 선택해보세요.
네 장소 모두 방문하는 것은 일정이 너무 빠듯해질 수 있어서 추천하지 않아요!
다음으로는 시내에서 버스를 타고 청공 한옥스테이로 이동해요.
전통 한옥에서의 숙박은 경주 여행의 특별한 경험이 될 거예요.
경주에는 한옥 숙소가 많이 있어요.
저는 이번 여행에서는 불국사 근방에 있는 '청공 한옥스테이'를 선택했어요.
가격도 가성비가 있고, 정원 관리가 철저하고, 직원분이 사진도 찍어주신다는 후기가 있어 마음이 들더군요.
체크인 후에는 숙소에서 여유롭게 휴식을 취하며, 한옥의 아름다움을 담은 사진도 찍어보세요.
저녁 시간에는 불국사 근처 시내에서 저녁을 즐기고, 경주 시내의 야경을 감상하며 하루를 마무리해요.


3일차

경주 시내 관광과 귀가

DAY 3 지도DAY 3 계획

 셋째 날은 경주의 마지막 순간을 즐길 시간이예요.
아침 식사를 한 후, 청공 한옥스테이에서 체크아웃을 하고, 불국사와 석굴암을 방문해요.
불국사는 경주를 대표하는 유적지로, 고대 신라의 건축 기술과 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랍니다.
석굴암은 그 독특한 석조 구조와 불상으로 유명하니 꼭 방문해보세요.
 점심 식사를 마친 후에는 경주 시내를 천천히 둘러보며 여행의 마지막 순간을 보내보세요.
황리단길에 다시 들러 소중한 사람들을 위한 기념품을 구매하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오후에는 버스를 타고 경주역으로 이동한 후, SRT를 타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이번 경주 여행을 떠올리며 여정을 마무리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경주에서의 3일은 역사와 문화, 그리고 여유를 모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거예요.
경주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여행에 대한 더 많은 정보와 팁은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즐거운 경주 여행 되시길 바래요!